주식/참고자료

네이버금융

Seller M 2020. 10. 8. 22:55
728x90
반응형

국내 주식의 시작, 네이버금융 활용하기

국내 주식과 관련된 정보를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곳이 바로 네이버 금융이다. 네이버 금융에서 활용 가능한 것들이 무엇이 있는지,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정리해보았다.

출처 : 네이버금융

우선 네이버 금융 페이지에 접속한 후, [국내증시]를 클릭하면 개괄적인 국내시장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해외증시]를 클릭해도 결과는 동일하다고 볼 수 있으나, 자료와 정보 면에서 [국내증시]를 중점적으로 보는 것을 추천한다. 만약 [해외증시] 정보가 필요하다면, YahooFinance를 추천한다.

https://blog.naver.com/seller_m/222104562192

출처 : YahooFinance


출처 : 네이버금융

우선, 맨 위에 있는 빨간색 상자에서 [국내증시]와 [해외증시]는 목적에 맞게 활용하면 된다. [시장지표]는 투자에 활용 가능한 환율, 금리, 원자재 가격 등이 정리되어 있다.

출처 : 네이버금융


그리고 [리서치]를 가장 추천하는데, 각 증권사 별로 종목 및 섹터에 대해 다양한 리포트들을 게시하고 있다. 평소 본인이 관심이 있었거나, 보다 전문적인 애널리스트들의 분석을 보고 싶다면 큰 도움을 얻을 수 있다. 다만, 각 증권사의 모든 리포트들이 게시되지는 않는 점을 참고해야 한다.

출처 : 네이버금융


출처 : 네이버금융

 

뿐만 아니라, 좌측에 위치한 [주요시세정보]를 통해 각종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대표적으로 활용 가능한 것은 각 기업의 [시가총액], [배당], [업종] 및 [테마]에 관련된 정보이다.

그 외, 단기 투자 성향의 투자자들은 하단의 [상승], [보합], [하락] 등의 메뉴를 이용하기도 하지만, 이런 메뉴들을 이용하는 것보다 증권사 HTS에 구성되어 있는 자료들을 실시간으로 활용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다.

어디까지나, 투자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고 개괄적인 정보를 정리할 수 있는 용도로 사용하시길 추천한다.

출처 : 네이버금융
출처 : 네이버금융

 

728x90
반응형

'주식 > 참고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Finviz  (0) 2020.10.10
미니스탁  (0) 2020.10.08
레인보우닷  (0) 2020.10.08
Yahoo Finance & The Rich  (0) 2020.1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