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주식분석

기아차와 K시리즈

Seller M 2020. 10. 8. 22:38
728x90
반응형
기아자동차 K시리즈 3년 연속 최다 판매 기록 세울 듯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선방하는 현대기아차

기아자동차가 K시리즈를 앞세워 3년 연속 국내 최다 판매 기록을 경신할 것으로 예측된다. K시리즈는 기아차 세단 브랜드로 K3(준중형), K5(중형), K7(준대형), K9(대형)이 판매되고 있다. 지난 8월까지의 누적 판매량은 11만대로 K시리즈 출범 이후 최다이다.

특히, K5의 판매량이 두드러지고 있다. 역대급 디자인이라는 호평이 이어지는 가운데, K5는 스포티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를 강점으로 1세대 모델의 연간 기록인 8만 7,452대에 도전한다. 이외에도 K7의 판매량도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며 K시리즈의 전성기를 이끌고 있다.

출처 : 기아차

지난 코로나19 여파로 21,500원(3월)까지 내려갔던 기아차 주가는 어느새 4만 원 중반을 넘어선 상태이다. 단순한 판매량 회복으로 주가가 상승했다고는 보기 어렵다. 현대기아차는 수소 및 전기자동차 양산 경쟁력을 토대로 공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해가고 있는데, 이것이 반영된 결과라는 것이다.

출처 : 네이버금융

 

다만 대외적으로 보여지는 상품성 이외에도 지속적으로 들려오는 결함 이슈와, 노사 간 임금협상 난항은 풀어야 할 숙제로 남아있다.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관심을 받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이어가기 위해서는 사후서비스 개선과 가격경쟁력을 더욱 갖추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현대기아차가 친환경 분야에서 강점을 드러내고 있는 만큼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지켜보는 것을 추천한다.

※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