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경제이슈

정부, 8대 소비 쿠폰 및 코리아세일페스타 진행 결정

Seller M 2020. 10. 18. 10:20
728x90
반응형
정부, 국민 1천만 명 이상에게 8대 소비 쿠폰 제공

숙박, 관광, 공연, 영화, 전시, 체육, 외식, 농수산물 등 다양

지난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세가 주춤하며,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조정되었다. 정부는 지난 사회적 거리두기의 영향으로 위축된 국내 소비를 끌어올리기 위한 대책을 시행하기로 결정했다. 이달 말부터는 국민 1천만 명 이상에게 8대 소비 쿠폰을 배포하고,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코리아세일페스타를 개최하는 것이 유력하다.

관련 부처인 기획재정부와 문화체육관광부는 이달 말에 진행될 8대 소비 쿠폰 등의 대책을 최종적으로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지난 8월에 시행되었던 소비 쿠폰 및 이벤트들은, 코로나 바이러스가 급증하는 시기와 맞물려 제대로 시행되지 않았기에, 재차 이를 시행하여 민간 부문의 소비를 유도하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8대 소비 쿠폰의 사용처는 숙박, 관광, 공연, 영화, 전시, 체육, 외식, 농수산물 등의 분야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숙박의 경우, 예매 시 3~4만 원의 금액을 할인해주며 타 분야에서도 동일하게 할인을 해주는 방식이다. 다양한 분야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만큼, 수혜 대상은 1천만 명 이상으로 추산된다. 자세한 사항은 직전에 시행되었던 8대 소비 쿠폰 정리본(사진)을 참고하길 바란다. 또한, 코리아세일페스타는 11월 1일부터 약 2주간 진행되며, 전국 농수산물 및 중소기업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정부는 관련 행사를 진행하며, 코로나 바이러스 방역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재확산 문제가 생길 경우, 언제든지 행사를 중지하겠다는 방침을 세운 것으로 알려졌다.

728x90
반응형